2013년 9월 28일 토요일

[대만] 꽃보다할배 12회-화롄, 타이루거 협곡

여러 미스테리(?)가 풀렸던 꽃보다할배 12회!!

1. 대만 예고편과 인트로에서 늘 보던 바로 이 장면! - 왜 할배 두분만 계실까? ,  저 대자연의 웅잠함.. 저 곳은 어디인가?
2. 지난회 예고에서-천등을 하늘로 날리는 장면에서 왜 신구할배와 서지니만 보이는 것인가?

앗. 이 두가지 정도 였네요 ㅎㅎ

이번 회 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했던 단체사진
헬리캠에 인사하는 신구할배 넘 귀여우셔요~

꽃보다할배 12회의 여행지-타이루거협곡
[ Taroko National Park , 太魯閣峽谷(태노각협곡) ]

웅대한자연. 원주민과 한족의 문화가 공존하는 타이루거 협곡!

화롄에 소재한 타이루거는 웅장한 대리석 절벽으로 이루어진 협곡으로, 대만에서 가장 경이로운 자연의 산물이자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숲속의 친구 순재할배 눈에는 포착되지 못했지만, 동식물의 생태계 보존 또한 잘 되어 있어 국제수준의 자연국립공원으로 평가 받고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타이루거  협곡 일대는 동.서  42km, 남북 36km로 면적은 약 9억 2000만 ㎡ 이며, 타이루거의 도로는 3년10개월의 공사 끝에 완공 되었다고 하는데요. 절벽 사이 길을 내는데 200여명이 희생되었다고 하네요.
협곡의 경사면은 급하고 부서지기 쉬워 낙석으로 종종 도로가 불통이 되기도 한답니다.

하늘을 날며 타이루거 협곡의 구석구석을 찍어준 핼리캠 덕분에 좋은 구경 많이 했네요~!!
보면서 계속 '와~우와~~' 를 연발했어요..ㅋ

검색하면서 알게 된 것은 타이루거 협곡이 드라마 <온에어> 촬영지 (8회 마지막 장면) 이기도 했다는 데요!
기억을 더듬어 보니 맞아요~! 드라마 속에서 촬영지 답사하러 갔었군요!!!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얻어온 드라마 <온에어> 속  장면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재미있는 점을 하나 발견했는데!
타이루거 협곡이 나왔던 온에어 8회에서 이서진씨가 까메오로 깜짝 출연을 했었네요!!
대만이 아닌 한국씬이요..
뭔가 이곳에 와야했던 운명... 뭐 이런걸까요 ㅋㅋ

<꽃보다할배 12회의 여행지-타이루거협곡 가는법>

꽃보다 할배팀은 타이베이 중앙역에서 기차로 화롄역까지 이동하셨죠.
기차로 2시간 40여분이 걸린다고 하는데,  나중에 돌아가실때 보니 차를타고 5시간 넘게 가는것을 보니
기차가 제일 빠른 수단인것 같네요!

<타이베이에서 화롄(Hualien)가는 기차 예매하기>

대만철도청 웹사이트에서 기차를 예매할 수 있답니다.

대만철도청 영어 사이트 : http://twtraffic.tra.gov.tw/twrail/English/e_index.aspx

참고 : 대만 기차예매하기 포스팅 : http://mjdream.blog.me/30118268841

그런데 타이페이(Taipei)에서 화롄(Hualien)으로 검색을 해 봤더니 2시간 40여분의 기차는 Shulin→Hualien행이 있는데,
타이베이 중앙역이라고 써있지 않아서 당황스럽더라구요.

그래서 또 검색을 해봤더니...
지식검색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은!!!

타이페이에서 화련가는 열차 중 산 모양 있는 열차가 태로각호(관광열차)입니다.
이노선에는 신형열차인 "타로코"로 불리우는 열차가 투입 됩니다.
기타 노선에는 일반 열차가 운행됩니다.
될 수 있으면 시간 맞춰 이 열차를 이용 하시면 편한 여행을 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여행객들이 착각 할 수 있는 부분이 타이페이역이 출발역이라 생각 하실 수 있지만 타이페이역은 중간정차역입니다.
이 열차의 출발역은 樹林(Shulin) 역이며 도착역은 花蓮 입니다.
그리고 질문하신 sea 해안선노선철로이며 산은  산악 지형을 지나가는 철로 입니다.

아항~!! 그럼 마음놓고 Shulin→Hualien행 열차를 선택하면 되겠네요!
가격은 NT$340, 440 정도네요!

<타이베이에서 화롄까지 기차타고 낭만여행>

도심을 벗어나 바다를 보며 달리는 화롄행 열차
풍경이 너무 아름답네요~!
이때 나오는 배경음악도 너무 좋았어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제이레빗의 <바람이 불어오는곳>

그렇게 2시간 40여분을 달려 도착한 <화롄역,花莲>

타이루거 관광은 경사진 장거리 도로를 따라 계속 올라가면서 협곡의 산세를 감상해야 하므로, 차량이 없이는 관광이 어렵다고 합니다.
타이페이에서 기차로 화롄 이동 후 , 화리엔역 앞에서 택시를 대절하거나, 관광국에서 제공하는 투어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만관광청-

<타이루거 협곡 관광-택시투어>

화롄역 앞 택시 정류장에서 택시를 섭외하는 서지니.
4시간에 2000위안 (한화 약 8만원)에 타이루거 협곡의 주요 장소들을 들러주는 편리한 방법이네요!
가격대도 괜찮고 편하게 관광할 수 있으니 아주 좋은것 같아요~!

<타이루거 협곡-제1스팟 : 출렁다리>

협곡사이를 잇는 보기만 해도 아찔한 출렁다리!
할배들은 이 다리에서 전력질주를! 고소공포증 있는 나PD님은 엉덩이 빼고 엉금엉금...

<타이루거 협곡-제2스팟 : 제비구>

거대한 절벽과 침식굴 사이로 길을 낸 이 신비한 도로!
절벽에 형성된 침식굴에 제비가 드나들어 <제비구(연자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인간이 만들어낸 도로에서 쏟아질듯한 바위절벽을 마주하는 이 곳은 자연과 인간이 함께 만들어 낸 최고의 절경이라고 하네요!

방송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높이 솟아오른 절벽 기슭에 자리잡은 황색 지붕의 사당인 <장춘사> 역시 유명한 타이루거 협곡의 관광지 입니다~!

보면서 계속 감탄했던 헬리캠의 작품.
<타이루거 협곡> 감상해보세요~!